Once.Upon.A.Time.In.China.1991.jpg 먼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황비홍"의 시퀀스 장면입니다.

AE_Screen.png일단 AE에 불러온 화면은 원본의 시퀀스와 동일해 보입니다.

AE_Render_lossless.png
화질의 열화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서 손실없는 MOV 포맷으로 랜더링 하였습니다.

AE_lossless.png 무손실 랜더링 동영상을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재생했습니다.
화질열화로 특히 색감과 깊이가 눈에 띄게 저하 되었습니다. ( 색상과 원본의 채널 깊이가 클수록 눈에 확연히 드러납니다.)

AE_Add_Color.png 이렇게 다른 레이어에 색상이 조금 들어가게 된다면 그야말로 열화는 더욱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 무손실 임에도 )
그야말로 완전히 다른 색상이 나와 버립니다. ( 바로 위의 결과물과 비교해 보세요, 비손실이 이런데. 손실코댁쓰면 결과가 참담해집니다. )

AE_32bpc.png
화질 저하를 막고자 비트당 설정값을 32bpc로 설정하여도 결과는 마찬가지 입니다.

Mo_Lossless.png Apple Motion 에서 랜더링한 후 퀵타임 플레이어로 재생한 화면 입니다. 원본과 거의 동일합니다.
(물론 다른 레이어에 작업을 해도 해당 부분은 동일하게 출력 됩니다. 무손실이든 손실이든 원본과 거의 같습니다.)

Total.png 3개를 모두 비교한 화면 입니다.
모두 동일한 포맷,칼라 프로파일,옵션 퀄리티, 동일한 플레이어 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이처럼 아도비군의 제품은 무손실포맷으로 랜더링을 하여도 화질의 열화와 색감이 작업화면과 다르게 출력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작업자들은 이런 상황을 감수해야만 했고, 이 출력물을 다시 프리미어등에서 편집작업후 결과물을 출력하게 되면 또 다시 색감과 열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원래 그런것이려니. 받아드렸습니다만
이것은 분명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아도비 제품군에서 원본과 똑같이 영상포맷으로 뽑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신분은 제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천재 보헤미안